공지사항

정답병원의 공지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 정답병원은 환자들이 안심하고 자신의 문제를 상의할 수 있는 병원이 되고자 합니다. 항상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언론보도- 팜뉴스] 정답병원 김선웅 원장, 대한임상통증학회 ‘최우수구연상’ 수상

NO. 152 DATE. NAME. 정답병원

첨부파일.

링크.

지난 3월 18일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 2층 유광사홀에서 진행된 ‘2023 대한임상통증학회 주최 춘계학술대회’에서 수원 정답병원 김선웅 원장이 ‘최우수구연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병원측이 밝혔다.

이날 김원장의 수상은 연제 내용의 우수성과 의학 발전에 기여함이 인정돼 수상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선웅 원장은 이날 학술대회에서  고관절에서 발생하는 신경 내 결절종 (Intraneural Ganglion Cysts Originating from the Hip Joint: A Single Center Experience)을 주제로 발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고관절에서 발생하는 신경 내 결절종이 엉덩이 또는 하지 통증의 원인일 가능성을 고려해야 하며, 관절경 수술이 유망한 결과를 보였지만 최적의 수술 기법과 장기적인 추적 결과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고 김선웅 원장은 설명했다.

김선웅 원장은 “고관절은 서거나 걸을 때 체중을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관절로, 통증이 발생하게 되면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으며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질 수 있다. 고관절 통증은 원인이 다양하고 다른 부위의 질환으로 오인되기 쉽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정답병원 김선웅 원장은 관절과 척추의 비수술적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정확히 진단하고 치료 방법을 제시하며 환자 개개인에 대한 맞춤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 팜뉴스 이석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