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병원

어깨인공관절수술

어깨인공관절수술

어깨인공관절수술은 어깨 관절 앞부분을 절개 한 후, 망가진 어깨 골절을 새로운 인공관절로 바꾸는 수술을 말합니다. 골절을 제외하면 수술의 적응증은 팔을 들어올리기 힘든 상태가 되거나 통증이 조절이 되지 않을 때입니다. 이전에는 심한 관절염까지 진행되면 뾰족한 방법이 없었지만 최근 정형외과 기구들의 발전으로 이런 경우에도 어깨의 기능을 회복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역행성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는 경우에는 수술 후 3개월이 되면 어느 정도 자유롭게 팔을 쓸 수 있게 됩니다.

어깨인공관절수술의 선택

수술의 결과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것은 수술한 의사의 경험입니다. 특히 견갑골 위에 고정하는 부분의 위치 및 이식 후 근 긴장도가 중요합니다. 제대로 맞춰 주지 않으면 수술 후에도 팔의 기능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수술 시 크게 피부를 절개를 해야 하기 때문에 주변의 신경들과 인대, 근육 등을 잘못 건드릴 수 있습니다. 수술하는 의사의 숙련도는 병원 선택의 첫 번째 기준이 됩니다.

신경차단주사

정답병원에서는 수술 전 신경차단주사를 시행함으로써 수술 직후에도 통증이 심하지 않습니다. 또한 정답병원 의료진들은 인공관절 수술의 많은 임상치료를 통해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대강화주사의 적용

  • 어깨관절의 분쇄골절 (골두 부분이 골절되거나 4개 이상의 큰 조각으로 나뉜 분쇄골절)
  • 회전근개 파열을 방치해서 생기는 관절염
  • 류마티스 혹은 퇴행성 관절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