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정답병원의 공지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 정답병원은 환자들이 안심하고 자신의 문제를 상의할 수 있는 병원이 되고자 합니다. 항상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답병원]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평가 1등급 획득

NO. 152 DATE. NAME. 정답병원

첨부파일.

링크.

 

 


20170703_1등급-안내-게시물_시안_웹_상세.jpg


 

정답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정답병원은 종합결과와 어깨수술 분야에서 모두 94.7점을 얻었으며, 이는 전체 평균(78.3/82.8)과 동일종별 평균(74.5/77.3)을 훨씬 웃도는 우수한 점수입니다. 상급종합병원을 모두 포함하여 진행한 평가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심평원의 항생제 사용평가는 항생제 선택, 투여기간, 환자관리, 감염률 등을 종합하여 이루어졌으며, 20159~11월 기간 동안에 시행된 수술이 평가 지표로 활용되었습니다.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는 수술 부위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사용됩니다. 항생제는 정확한 용법과 정확한 용량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적정용법이나 용량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감염 예방에 효과가 없을 뿐만 아니라 항생제에 대한 내성만 키워 오히려 수술 부위의 세균 증가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수술만 진행하고 있는 정답병원은 수술 시에도 언제나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