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수술을 권유받아 고민중인 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 대상 : MRI 촬영을 했고, 수술/시술을 권유 받은 환자
  • 수술이나 시술을 권유 받은 환자분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게시판입니다. 진료를 받지 않고 작성하는 단순 질문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담드립니다.

NO. 152 NAME. DATE. 답변완료

나이. 32 성별. 거주지역. 부산.

링크.

첨부파일.

  • 증상

    안녕하세요
    부산에거주하는 30대남자입니다
    얼마전 1주일전쯤? mri 를하고 오른쪽 무릎엔 염증이 크다고했고.. 왼쪽무릎은 살짝 반월판연골 파열이 있다고했습니다
    그래서 내시경 수술을 권유받앗고 왼쪽은 수술을 한상태입니다. 현재는 약간은아프지만 괜찬았는데. 체외충격파를 의사선생님이 하자고해서 했는데. 하고나서 아이스로 시원하게 ? 냉찜질 하는걸 안하고 체외충격파만 했더니 지금2~3일간 심하게 무릎이 부어있는거같습니다 (물이찰수도있구요) 굉장히 아픕니다. 이경우 신경이나 세포들이 파괴될수도 있나요? 불안합니다.
    의사선생님은 약간의 무릎기형과 찢어짐이있다고 말했지만 걸으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걸으니까 더더욱 통증이 심해지고있습니다
    정답병원 유투브 영상을보니 의사분들이 많은오진료 를 해서 고생을하는 분들이많은걸 봤습니다.그래 서 먼곳에 살지만 선생님께 진료를받고 싶습니다. 당뇨와 백내장 녹내장등이 있습니다. 어떤치료를 받아야할까요? 걸을떄도 너무아픕니다.
    감사합니다!

  • 치료내역

    체외충격파 2번정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냉찜질 까지 해줘서 효과가 좋았지만 체외충격파를 2번째받을땐 양쪽무릎에 냉찜질 하는 기계를받지않아 현재 3일정도 부어오르거나 물이찬 상태같고 조금만걸어도 아픕니다. 혹시나 신경 세포 손상이 잇을까바 너무나 두렵습니다.
    1주일 전쯤 무릎관절 내시경 수술을 했구요 왼쪽무릎 반월상연골파열 시술?을 했습니다.
    당뇨약은 5~6년 녹내장백내장 안약도5~6년 복용중입니다. 허리디스크 와 협착증 같은것도있어서 신경주사는 약3번정도?2번정도 ?맞은거 같습니다.무릎주사 3~5회 허리 팔 3~5회 정도 맞은거같습니다 맞은지는 10일됀것도잇고 3일된것도 있습니다.

  • MRI 검사에 대한 의사의 설명 내용

    mri 검사에선 왼쪽무릎 반월상 연골파열이 라고했는데.. 수술했구요 (내시경 수술)
    오른쪽은 염증이 있다고해서 아직 치료는안하고 있고 체외충격파만 받았는데 오히려 부어버린거같습니다.(3일가까이대가고 있습니다)
    이떄 얼음찜질을 해야하나요?
    무릎이아픈건 좌우 다 찢어지게아픈건 한달정도 됐습니다.
    아무래도 오진료하는 의사들이 많아서 힘든상황에서 선생님의 유튜부를 보고 글을남기게 됐습니다.

  • 수술이 필요한 이유

    반월상연골은 수술을해야댄다고했고. 약이나 다른치료로 해도대는지 물어보니 안댄다고 했습니다 그래서반월상 연골은수술을 했습니다.
    그리고 내시경으로 들여다보니 생각보다 찢어지고 한곳이많아서 다듬어놨다고했습니다 아무래도 수술전보다 조금은안아픈거같은데 자꾸 걸으라고해서 걸으니 아픈거같습니다.
    그리고 체외충격파를 처음할땐 충격파가 끝나고나서 시원하게 하는걸 해줘서 효과가좋았는데 두번째 체외충격파에선 시원하게하는걸 안해줘서(아이스 찜질같은것 기계로하는것) 오히려 무릎이부어3일째 가까이되가고 증상이심해졌습니다 걸으면 바로부어버리고 물이차는거같습니다. 어떻개해야할까요? 신경손상이나 세포 손상일까바 두렵습니다
    도와주십시요.

A. 문의하신 답변 드립니다

DATE. 22-05-30 12:56 NAME. 부관리자

안녕하세요 정답병원 정형외과 최재혁 원장입니다.

말씀하신 것으로 봤을 때 수술 후의 일반적인 경과라고 사료됩니다. 수술 후 3개월까지는

붓기, 통증, 불편감 등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간단한 수술이라고 할지라도 여러가지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며.

당뇨를 앓고 계신 경우라면 일반적인 경우보다 높기 때문에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찰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