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수술을 권유받아 고민중인 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 대상 : MRI 촬영을 했고, 수술/시술을 권유 받은 환자
  • 수술이나 시술을 권유 받은 환자분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게시판입니다. 진료를 받지 않고 작성하는 단순 질문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어깨 : 회전근 개 파열] 비수술치료가능한지요 ?

NO. 152 NAME.김** DATE. 답변완료

나이. 55 성별. 거주지역. 수원 권선

링크.

첨부파일.

  • 증상

    파열

  • 치료내역

    약2개월
    물리치료만
    한방진료

  • MRI 검사에 대한 의사의 설명 내용

    견관절 극상건파열
    12월 5일

  • 수술이 필요한 이유

    근육이말려들어가서
    수술해야된다함

A. 문의하신 답변 드립니다

DATE. 15-12-17 14:33 NAME. 정답병원

안녕하세요.                정답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조기현원장입니다.

회전근 개 파열로 근육이 말려 들어간 경우는 병이 오래 된 것 입니다.

회전근 개 파열은

1. 수술을 꼭 해야 하는 파열
2.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되는 파열
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 수술을 꼭 해야 하는 회전근 개  파열을 약, 주사, 물리치료, 한방 치료 등으로 시기를 놓치게 되면,
통증은 호전과 악화를 반복 할 수 있으나, 결국에는 회전근 개 파열이 진행 하여
관절내시경 수술의 결과를 나쁘게 만들고, 즉 수술 후에도 다시 파열되고, 통증이 발생 합니다.
최악의 경우는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할 가능성도 생깁니다.

============ 회전근 개 파열을 수술을 하지 않고 완치 한다고 선전 하는 것은 완치가 아닌 단지 통증을 줄인다고 설명 해야 합니다.
이유는 약. 주사. 한방치료로 회전근 개 파열의 단 0.1mm 도 재생 및 파열이 연결 되지 않기 때문 입니다.
이는 처음 부터 수술이 필요 없는 부분 파열일 경우에만 해당 되는 것 입니다

===============  하지만 특히 주의 해야 할 점은 ===================
작은 파열이거나 의미가 없는 안쪽의 파열인데도 크게 파열되어서 수술을 꼭 해야한다고 '과장되게 이야기하는 일부의 경우가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MR을 가져와 보십시오.

MR을 보면 꼭 수술이 필요한지 혹은 주사,약물치료로 가능한지 명확하게 구별 할 수 있습니다.

촬영하신 MRI를 가지고 방문해 주십시요.-- 새로 MRI를 촬영 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술시에는 수술하는 의사의 실력을 판단하시는게 필요합니다.
회전근개 파열의 경우에는 수술하는 의사의 경험과 실력에 따라서 결과차이가 아주 큽니다 
일반적으로, 전문의가 되고 어깨 수술을 하는 것과 달리,  정형외과 전문의가 된 후에도 서울대학병원에서 어깨 관절을 세부 전공하여, 올바른 진료 및 수술 실력에 대해 최고라고 자신합니다. 

수술방법에는 내시경봉합술과 최소절개관혈적 수술, 관혈적 수술로 나뉘며 내시경 봉합수술은 단일층 봉합술과 이중봉합술 로 나뉘게 됩니다.

정답병원은 힘줄이 파열된 끝단의 상태가 좋을 경우 이중봉합술을 추천하면 이는 튼튼한 봉합을 통해서 재활이 빨라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끝으로 정답병원 홈페이지 - 잘못된 치료사례 - 어깨 - 회전근 개 파열이라고 다 관절경 수술을 해야 한는 것은 아닙니다 - 를 참고 해 주십시요

http://jungdaphospital.com/bbs/board.php?bo_table=info&wr_id=33&sca=%EC%96%B4%EA%B9%A8

정답병원은 환자분들을 위해 정직을 행동으로 실천 하고 있습니다.
 
환자분의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정답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조기현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