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수술을 권유받아 고민중인 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 대상 : MRI 촬영을 했고, 수술/시술을 권유 받은 환자
  • 수술이나 시술을 권유 받은 환자분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게시판입니다. 진료를 받지 않고 작성하는 단순 질문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무릎의 인공관절 수술 - 정답병원에서 잘 하는 이유

NO. 152 NAME.백** DATE. 답변완료

나이. 72세 성별. 거주지역. 화성시

링크.

첨부파일.

  • 증상

    엄마의 인공관절 수술 문의를 드립니다..
    3년전에 무릎 상태아픈것으로 병원 내원을 하셨구..엑스레이 결과 수술을 권하셨슴다..
    추가적인 검사는 안하셨구요.. 주변에 들리는 말엔 인공관절 수술을 해도 아프다는 주변사람 말에 수술을
    두려워서 하셔서 그냥 걷기 운동으로 지내셨는데 최근 너무 아파시구 걷는것도 약간 절고 계셔서 수술을해야할듯싶습니다
    주변에선 하지말라고 사람들도 있구 약간 엄마가 갈등을 하고 계시는데..어떤결정을 내려야 할지 걱정차 문의 드립니다
    대학병원으로 내원 해서 수술을 하면 더 좋다고 하시는데..대학병원이랑 차이가 있는건가요..아무래도 큰병원은 수술비도 부담이구요..

  • 치료내역

  • MRI 검사에 대한 의사의 설명 내용

    검사 안했습니다

  • 수술이 필요한 이유

    액스레이 봤을때는 수술을 해야 한다합니다

A. 문의하신 답변 드립니다

DATE. 16-04-18 16:43 NAME. 정답병원

안녕하십니까. 정답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조기현 원장입니다.

우선 설명을 드리기에 앞서,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쉽게 설명한 영상을 참고해드립니다.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어 시청하시면 조금 더 이해가 수월하게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 https://youtu.be/UByH4eolpHM

심한 퇴행성 관절염에서 시행하는 인공관절수술은 그 결과가 아주 좋은 치료 방법입니다. 
하지만 어머님처럼 수술을 결정하고 주변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괜히 했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한편에서는 잘 했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나 보호자 입장에서는 어떻게 결정해야 할지 혼란스럽습니다.

환자분들은 인공관절수술 후에도 통증이 있게 되면 인공관절수술을 해도 아프다고 생각하십니다. 그래서 인공관절수술이 좋지 않은 수술이라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퇴행성 슬관절염에서 시행하는 인공관절수술은 좋은 결과가 의학적으로 입증이 되어 있습니다.

즉, 인공관절수술을 해도 아프다가 아니고,  ========  누가 인공관절 수술을 하느냐에 따라 수술 후 그 결과가 달라지는 것이 가장 큰 요인 입니다.
어떤 수술이든지 의사의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정답병원에서 수술을 하는 것의 장점은 조기현 & 윤기식 원장이 수술을 하는 것이며

=========대학병원에서 수술하는 것과 비교해서 장점은
1  쉽게 만날 수 있으며, 궁금증이나, 불안감이 있을 때 즉각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2. 즉, 재활이 더 편한 것입니다. 수술을 받으시는 많은 분들이 하시는 말씀입니다.

 ============= 그 외 정답병원 인공관절수술의 장점은======================
1. 정답병원은 미국 Zimmer -Biomet 사의 오래 쓰고, 잘 굽혀지는 최신의 기구를 사용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 입니다.
  (일부 병원에서 개인 맞춤형 인공관절을 얘기 하지만, 단언컨대 그런 것은 아직 없으며, 상술일 뿐입니다, 대학병원에선 이런 얘기를 하지 않습니다.)

2. 정답병원은 수술 후 통증 조절을 대퇴 신경 차단술을 하고 있습니다.
================== 미국 인공관절 센터에서는 무통 주사가 아닌, 대퇴 신경 차단 술을 시행 합니다.
================== 인공 관절 수술을 고려 하는 환자분은 단순 무통 주사를 하는 병원보다는 대퇴 신경차단술을 하는 병원을  선택하십시요.

3. 정답병원은 풍부한 임상 경험이 있는 의사가 평생 한 곳에서 수술 후 관리를 하게 됩니다.
================== 수술을 한 의사가 다른 곳으로 가버리면, 그 환자분의 추 후 관리가 소흘해 질 수 있습니다.
 
4. 정답병원은 불필요한 검사를 하지 않기 때문에 대학병원 뿐만 아니라, 주변의 병원보다 수술 비용이 올바르고, 합리적입니다. 

5. 공동간병인제도를 시행하여, 간병비 부담이 적습니다.

6. 동료의사들도 자신의 가족을 저에게 수술을 부탁합니다.
서울 00 대학병원 정형외과 교수의 삼촌, 수원 00 병원 수술실 직원 모친, 00 인공관절 기구회사의 모친... 
이처럼 잘 아시는 분들은 저에게 가족의 수술을 맡기십니다.

7. 인공 관절 환우회 모임이 있어 인공 관절 수술을 하신 분들과 연락하고 있으며, 1년에 1회 이상 인공관절 수술 하신 분들의 걷기 모임을 통해 환자분들의 수술 후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는 수술 결과가 좋지 못하면 할 수 없는 것으로, 전국에서 정답병원만이 유일하게 하고 있습니다.

환자분의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 정답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조기현 원장 올림 -